토브원장입니다.
확진자의 분당 내 건물의 방문이 있었다하고 그 건물내 학원의 수강생들이 저희 학원에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이든 아니든 지금은 누가 질병을 가지고 있고 아니고의 경계가 상당히 불투명한 시점에서,
저는 공부보다는 안전에 중점을 두어 다소 과잉대응을 하겠습니다.
상황이 안전해질때까지 학원을 휴원하겠습니다.
수업은 만들어두고 사용하지 않았던 ’토브인강’을 활용하겠습니다.
약속컨데 더 많은 양의 영상을 올려 공부에 무리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도 준비를 해야하니 일단 100명이상의 대규모 수업이 진행되는 고등정규심화반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중등반을 휴원합니다.
(2월 8일 고등정규 심화는 수업합니다).
상황이 더 안좋아지기 전까지는 트레이닝반과 고3반은 안전을 유념하여 수업을 강행해보겠습니다.
많은 부모님들께서 토브만 수업을 하지 않는다고 바뀔게 있냐고 하시는데, 누군가는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먼저 시작해야할 일도 있는 듯합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번일을 겪으면서 이 상황이 더 지속되면 무엇보다 인간내의 신뢰가 가장 먼저 허물어지게 될 것 같았습니다.
지금은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보다 인류가 더 진보하기 위해 감내해야할 고통의 무게로 보아 슬기롭게 도전에 응전하여
문명을 더 발전시키는 토인비의 ‘도전과 응전’의 정신이 필요한 듯합니다(토인비 동영상은 업로드하겠습니다).
우리 중에는 면역력이 강한 아이도 있지만, 분명 아주 약한 아이도 있으므로 이 또한 존 롤스의 ‘무지의 장막’을 고려하여
약한 아이의 입장이 되어봐주는 ‘공감’의 마음도 필요한 듯합니다(존롤스 동영상 업로드 하겠습니다).
다시 만나는 날까지 부디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길 날마다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반별로 공지하겠습니다)